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

LG전자 (우선주) 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락일 알아봅시다 (엘지전자)

by Plaza1422 2021. 1. 21.

LG전자와 LG전자우 그리고 LG디스플레이의 주가가 현재 급등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저평가 받고 있었다는 이유를 먼저 꼽을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분명 모바일 사업은 실적이 좋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적자였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실적을 내는 좋은 기업이었으며, 다른 사업 분야에서는 강한 입지를 다져놓기도 했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LG전자 또한 그것이 주가에 반영되기 마련인데 이상하리 만치 저평가 받았으며 그런 부분도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사이클(순환매)이 돌며 엘지전자가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순환매란 시장에 강한 상승을 보이는 산업군이 전체적으로 상승하게 되면 시간이 지나며 다른 산업분야도 조금씩 돌아가며 오르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반도체 분야가 상승하면, 2차전지가 나중에 상승을 보이거나

대형주가 전체적으로 상승하면, 중소형주가 그 뒤를 따라 상승을 보이거나

건설산업이 상승하면, 건설폐기물과 토목 등이 따라 상승을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위 예시는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에 상승이 타당해보이지만 간혹 연관이 없더라도 그냥 전체적으로 돌아가며 오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번 경우에는 삼성전자를 필두로 하여, 2차전지가 강한 상승을 보이며 그에 따라 대부분의 대형주들이 다 영향을 받고 강한 상승을 보인 장입니다. 그렇기에 LG전자도 재평가를 받아 강한 상승을 보였으며, 주목을 받고 보니까 LG전자의 저평가된 모습으로 인해 주가가 잘 떨어지지 않고 다시 한 번 오를 기회를 가진 것입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는 충분히 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오늘 엘지전자 (LG전자), 엘지전자 우선주 (LG전자 우선주), 엘지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이렇게 강한 상승을 보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 급등한 그 이유는 바로 모바일 사업 매각 이슈 때문입니다.

 

'롤러블폰' 호평 며칠만에...LG전자 "모바일 사업 매각까지 검토" 라는 제목으로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한 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를 보시면 엘지전자는 롤러블폰이 호평을 받음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사업을 과감하게 매각 검토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존에 LG전자는 모바일 사업, 즉 스마트폰 사업에서 6년 간 적자를 보고 있었습니다.

영업이익이 적게 난 것도 아니라 6년 간 적자를 보고 있었기에 굉장히 엘지전자의 발목을 잡는 사업이었죠.

그리고 오랜만에 호평을 받았음에도 모바일 사업을 매각까지 검토한다고 하니 LG전자의 강한 매각의지가 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역사적 신고가를 갱신한 모습의 엘지전자, 엘지전자우 그리고 역사적 신고가는 아니지만 좋은 평가를 받는 엘지디스플레이의 주가 10년차트

 

 

 

 

 

현재 LG전자와 엘지전자우는 역사적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주가가 높기에 여러분들은 눌림목에서 엘지전자 매수타이밍을 노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주식의 배당금, 배당금 지급일, 배당락일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알기 쉬운 표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엘지전자 (LG전자), 엘지전자 우선주 (LG전자 우선주), 엘지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의 배당금, 배당금 지급일, 배당락일 표입니다.

 

엘지전자(LG전자)의 배당락일, 배당금, 배당금 지급일, 수익률

LG전자의 배당락일은 최근 12월 27일을 유지하는 모습입니다. 간혹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배당금은 750원을 유지한 모습입니다. 배당금 지급일은 항상 4월에 지급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앞으로 배당금을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적도 좋으며, 모바일 사업까지 매각한다면 

 배당금이 늘어날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입니다. 

 

 

엘지전자 우선주(LG전자 우선주)의 배당락일, 배당금, 배당금 지급일, 수익률

LG전자 우선주의 배당락일은 LG전자와 똑같이 12월 27입니다. 배당금은 LG전자보다 많은 800원이 지급되었고,

 LG전자의 배당금이 늘어난다면 마찬가지로 배당금이 늘어납니다.

 

 

엘지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의 배당락일, 배당금, 배당금 지급일, 수익률

 

LG디스플레이는 사실 배당금을 기대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워낙 그 업계가 레드오션이기도 했고 

LG디스플레이가 힘들었기 때문에 배당금을 지급하지 못했습니다. 차후에는 배당금 지급 가능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만, 현재로써는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힘든 상황을 LG디스플레이가 잘 헤쳐나갈지 아직은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에 따라 LG디스플레이의 주가전망도 사실 이렇다하고 말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하지만 가만히 있을 LG가 아니기에 어떤 사업을 진행할 것인지, 어떻게 위기를 극복해나가고 이익을 취할 것인지

지켜보면서 좋은 매수타이밍을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